인천동구, 드림스타트 ‘내가 만든 독서신문-책을 타고 날자’운영

입력 2014년01월14일 16시53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겨울 방학 다양한 독서활동 창의력, 논리력 쑥쑥!!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가 오는 29일까지 드림스타트센터 종합교육실에서 아동들의 창의력과 논리력 향상을 위한 내가 만드는 독서신문 ‘책을 타고 날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책을 타고 날자’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독서신문을 완성하며 공동작업 속 효과적 의사소통 방법과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되며, 강의는 맞춤도서프로그램, 그림책을 활용한 아동언어 능력 향상 등 독서지도 전문가로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는 황복순 강사가 맡았다.

 교육 내용은 "나도 슬플때가 있어(교재 : 눈물바다) "힘을 모으면(으뜸헤엄이) 웃으면 "복이와요(이순구의 웃는 얼굴) 이야기가 훨훨(네 개의 그릇) "동시 속에는(내가 누구가?) 등으로, 책을 읽고 그림그리기, 엽서 만들기, 액자 만들기 등 독후활동을 진행하며 아이들의 흥미유발은 물론 창의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색 있는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아동들이 받기만 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도록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고기만 주는 것보다는 물고기를 잡는 법을 같이 만들어가는 프로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