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2014년 사업운영계획

입력 2014년01월23일 12시39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 계양구는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의 닻을 달고 힘차게 항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계양구사회복지회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해 12월 19일 개소식 이후 사업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4년 사업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보육관련 정보, 육아지원을 위한 정보를 제공은 물론 어린이집 운영 및 아동발달 등의 양육지원을 위해 온라인 상담을 비롯해 전화와 방문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아동도서와 보육전문도서 등 562종류 892권의 도서와, 어린이집을 위한 교재교구, 행사용품 등을 준비하여 센터 보육도서관에서 대출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영아, 다문화, 장애아를 위한 취약보육지원과 보육교직원의 구인․구직정보 제공도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부모들을 위한 육아지원으로 부모들이 가정에서 자녀를 양육하면서 부득이한 사정, 사고 등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일시보육서비스를 시범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사랑 부모 모니터링단에 전문가로서 참여하여 어린이집의 기초 환경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센터 담당자는 다음달 5일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집 「인사노무관리」 교육과 「신학기초 신입원아를 위한 보육교직원 역할」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30여 회 이상 교육을 계획 중이며,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할 수 있는 세상을 위한 보육환경 조성에 앞장서 자녀 키우기 좋은 계양구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