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고령친화종합체험관 시니어 인력 추가 채용

입력 2014년01월27일 08시3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맞춤형 노인 일자리 사업 일환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 고령친화 종합체험관에서 지난 해 “인터넷콘텐츠사업단” 출범 후 시니어 인력 24명을 채용한데 이어 지난21일 24명을 추가 채용했다.

인터넷콘텐츠사업단은『성공적인 인생 2막을 위한 활동적인 시니어』를 뜻하며, 지난해 출범한 IT 콘텐츠 사업단의 정식명칭이다.

이번 추가 채용은 지난 16일 서류접수를 마치고, 20일 능력심사와 구술면접을 거쳐 21일, 24명의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 합격자는 다음달 3일부터 근무한다.

지난해 12월에 이어 이번에 채용된 시니어 인력 24명도 대부분 다양한 직업에 종사한 경력자이며, 교육수준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총 48명으로 구성된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인터넷콘텐츠사업단은 오전, 오후로 나누어 포털사이트 지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사진 자료의 얼굴이나 자동차 번호판 등 개인정보 누출을 막기 위한 모자이크 처리 업무를 주로 담당한다.

성남시 최영일 기업지원과장은 “정부, 지자체뿐만 아니라 민간분야에서도 노인 일자리 개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야만 사회적비용 절감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면서 “앞으로 시에서는 고령친화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노인 일자리 틈새시장 발굴에 주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