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재)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기부 채납식 가져

입력 2014년02월05일 08시3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남생명숲 어린이집 오는 4월 개원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시장 이재명)와 (재)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이 협력해 건립한 시립어린이집인 ‘성남생명숲 어린이집’이 오는 4월 3일 개원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를 위해 성남시는  5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9층 종합상황실에서 이재명 성남시장, 유석쟁 재단 전무, 안성숙 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장,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생명숲 어린이집 기부 채납식’을 가진다

성남생명숲 어린이집은 성남시가 지난해 8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주최 어린이집 건립 지자체 공모에 선정돼 건립됐다.

시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에 어린이집 건립에 필요한 995.97㎡ 규모 정자1동 시유지를 부지로 제공하고 재단 측은 23억2천만원의 공사비로 건물 일체를 건립해 성남시에 기부 채납하게 됐다.

지상 3층, 정원 124명 규모로 건립됐으며, 채광, 통풍 등이 적합한 구조로 설계됐다.

재단 측이 위탁·운영을 맡아 미술 심리치료 프로그램, 어린이 경제교육 등 생명숲 어린이집 만의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남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현재 50개소인 국공립어린이집을 내년도 말까지 16곳 더 늘릴 계획이다.

또, 성남시청 등 5곳에 설치·운영 중인 아이사랑놀이터를 올해 말까지 7곳 더 설치해 장난감 대여 등 양육서비스를 확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