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KBS, 창업오디션 방송 '천지창조' 4월 방영

입력 2014년02월08일 21시25분 사회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창의적.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성장잠재력 보유한 창업초기기업(스타트업) 발굴및 육성

[여성종합뉴스] 미래창조과학부는 8일 아이디어 발굴에 중점을 뒀던 기존 창업 오디션 방송과 달리 멘토링, 엑셀러레이팅(육성)을 통한 스타트업의 성장과 투자 유치로 이어지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는 '대한민국 창업 프로젝트 '천지창조'를 4월부터 KBS를 통해 방영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10주에 걸친 멘토링과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자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최종 선발된 우승팀에게는 상금 1억원과 함께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금 1억원 및 연구개발(R&D)지원금 5억원 등 총 7억원을 지원한다.

이밖에 상위 입상팀에 대해서도 투자기관들로부터 투자유치 기회 제공, 창업보육공간, 멘토링 등 각종 창업 지원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특히 국내 유수의 벤처투자자, 유명 기업인 등 전문 심사위원단, 멘토단의 대거 참여로 실제 벤처 생태계의 모습을 국민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참가자격은 혁신적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팀으로 이뤄진 예비창업자나 초기기업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기존 창업 공모전에서 누적 상금 5000만원 이상 또는 국가, 지자체 및 투자기관 등으로부터 누적금액 1억원을 초과하는 투자를 받은 경우에는 참가가 제한된다.

참가신청은 8일부터 28일까지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미래부 관계자는 "이번 창업경연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가 구체화되고 발전돼 창업으로 이어지는 창업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우수한 인재들이 창업을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창업 저변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오는 28일까지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www.kbs.co.kr/1tv/enter/startup)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