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공공기관 경영관리 및 감독실태 감사착수

입력 2014년02월24일 19시32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감사원이  24일부터 6월까지 총 200여명의 인력을 투입하여 기획재정부 및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공기업과 예금보험공사 등 금융공공기관 등 30여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경영관리 및 감독실태」 감사 할 것을  밝혔다.

우선 1단계로 24일부터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4개 공기업 및 예금보험공사 등 2개 금융공공기관 등 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감사를 실시하는 한편 공공기관 관리․감독 체계상 문제점 점검 및 제도개선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기획재정부 및 주무부처를 대상으로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또한, "특별조사국에서는 주요 공공기관 임직원에 대한 비리점검 등 감찰활동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2단계 감사는 1단계 감사결과를 마무리한 후 4월부터 6월까지 실시할 예정으로 한국전력공사 등 10여개 공공기관과 산업은행 등 10여개 금융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실태를 점검할 계획이고 기획재정부와 주무부처에 대해서는 1단계와 마찬가지로 그 관리․감독 실태를 병행 점검한다.
 
아울러, 이번 감사결과가 단기적인 조치에 그치지 아니하고 공공기관의 개혁을 지속적으로 유도해 나갈 수 있도록 감사종료 즉시 감사결과를 분야별․유형별로 집대성한 ‘감사백서’를 발간․배포함으로써 전체 공공기관이 경영에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 파급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자체감사기구와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감사결과 이행실태를 완료시점까지 계속 추적․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