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금창동, 출생아 토탈서비스 제공

입력 2014년03월04일 11시26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동구 금창동은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 한해 금창동에 주민등록을 두고 출생신고를 한 가정에 신생아용 기저귀 1Pack과 자녀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모은 안내서, 주민등록등본 무료 발급을 지원하는 “출생아 토털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첫 출생아 토털서비스의 주인공은 지난달 15일 태어난 안모양 으로, 지난 3일 출생신고를 위해 주민센터를 방문한 안 양의 어머니는 뜻밖의 선물에 환한 미소로 답하며 고마움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금창동에서는 출산장려와 자녀양육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출생아 토털서비스를 비롯, 지역 주민들의 기증을 통한 초등학교 입학축하 선물 전달, 금창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대학 입학 예정자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박정남 금창동장은 “동구 지역은 저출산․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어, 구청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문제의식, 관심, 애정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출생아 토털서비스와 같이 작은 사업이지만 주민들과 밀접한 출산지원 서비스들이  여러 곳에서 진행돼 아이 낳기 좋은 동구를 조성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