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평화교육 학습자료 2종, 학교 제공

입력 2014년03월05일 09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최근 평화교육 학습자료를 개발하여, 이달 중으로 도내 초중고등학교에 제공한다.

교과 연계와 창의적 체험활동 연계의 2종으로 교과연계 평화교육 길라잡이는 국어, 도덕, 사회 교과에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평화교육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초등학교 5~6학년용과 중학교용이 있다.

창의적 체험활동 연계 평화교육 학습자료」는 창체의 범교과 학습주제와 연계한다. 평화교육 영역별 4~5차시 교수학습과정안과 다양한 도움자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학교용과 중고등학교용이 있다.

이번 학습자료들은 도내 교사들과 함께 개발하였다. 배려와 소통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평화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으로, 비폭력과 갈등 예방의 소극적 평화부터 개인의 심리적이고 생태적인 안정을 포함하는 적극적 평화까지 포괄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관계자는 “평화교육 교수․학습 자료 보급에 대한 학교현장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여 지난 2013년에 집중 개발하였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일상생활과 관련한 평화의 가치를 즐겁게 배우는 자료이자,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정착하는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