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인문교양교육 추진 기본계획 설명회

입력 2014년03월07일 10시53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7일 경기도교육청은 “2014 인문교양교육 추진 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기본계획에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문교양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학교별 사업 선택제를 통한 학생동아리 활동, 교원 학습공동체 운영, 전문가 초청 강연회와 도내 교사 강연회 등 2-track으로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인문교양교육 아카데미(16시간 직무연수), 체험학습, 유관기관과의 협력과 연계망 구축, 인문학이 내포된 교과교육과정, 포럼, 축제 등의 운영으로 단위학교의 인문교양교육을 활성화한다.
 
또한 단위학교에서 고 3 수능, 학교축제 기간 내, 중 3 기말고사 이후에 인문교양교육주간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교육과정 내실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했다

향후 인문교양교육은 정규수업시간에 인문교양교육을 하거나 학급문고, 동아리 등 기존에 이미 있던 학교의 일상적인 교육활동에 스며드는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다.

특강 강사인 김현철 포천 노곡초등학교 교장은 ‘창의지성교육의 기반, 방법, 그리고 본질로서 인문학의 진정한 의미’라는 주제 하에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과 통찰력은 창의성의 원천이고 인문학을 교육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이 인문학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뒤이어 인문교양교육 운영 사례로 ‘흥덕고의 학생 선택활동 중심 인문교양교육’ 사례도 선보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