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최정예 사이버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력 교육기관 공모

입력 2014년04월02일 15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최정예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정보보호 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협력 교육기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교육기관은 정보보안 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하고, 1차 사이버보안 교육을 담당한다. 이후 KISA가 2차 교육․훈련을 수행해 최종 사이버보안 인력 120명을 인증할 예정이다.

교육기관의 지원조건은 KISA가 지정한 해당 교육분야 강의 가능한 전문강사를 확보하고, 교육장을 확보하거나 가능한 기관이다.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 인증 교육 과정은 사이버 침해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교육하여 인증하는 과정으로 지난해에 비해 50시간 늘어난 총 200시간으로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협력 교육기관 모집 신청은 4월 17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서 양식은 KISA 홈페이지(www.kisa.or.kr)에서 4월 3일부터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KISA아카데미에서는 4월 9일 오후 2시, 협력 교육기관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교육기관 평가방법, 커리큘럼 내용, 교육생 관리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