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액션러닝 ver. 3.0 교육실시

입력 2014년04월04일 13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학습을 통한 성장! 과제기반 참여형 직원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시흥시가 오는 7일부터 5월 30일까지 직원교육 프로그램 ‘액션러닝 ver. 3.0 교육’을 실시한다.

액션러닝은 기존 일방향 강의식 교육을 탈피한 과제 기반 참여형 팀 학습방법으로 시의 발전과제를 직원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해 나가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시는 2008년부터 직원 교육 프로그램으로 액션러닝을 전면 도입했다. 그 결과 보육료 지원신청 개선방안, 책과의 첫 만남 북스타트 운동, 여성과 아이가 행복한 시흥만들기 등 시민편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공공서비스 개선책을 발굴했고, 고물상 정비방안, 월곶프로젝트, 조직활성화 등 쉽게 풀리지 않던 난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도출한 바 있다.

올해는 그간 이뤄진 교육 성과분석을 통해 도출된 액션러닝 교육방식의 효과는 극대화하는 한편, 프로그램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은 대폭 개선한 ver. 3.0 액션러닝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종료 후에는 축제 형식의 평가보고회를 통해 전 직원이 다같이 학습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팀에게는 선진지 학습여행의 기회를 부여해 미래를 위한 가치 있는 투자와 시대가 요구하는 빠른 성과 달성을 동시에 추구할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