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정비사업구역 내 공가 리모델링 임대 희망자 공모

입력 2014년04월04일 11시46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양호한 공가를 활용해 저소득층 등 주거생활 안정 도모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  인천 동구는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주민들의 주거생활안정을 위한 ‘정비사업 구역 내 폐․공가 관리사업’ 계획에 따라 지난 1일부터 정비사업구역 내 공가 리모델링 임대 희망자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정비사업구역 내 상태가 양호한 공가의 소유주와 협약을 맺고 시특별교부금(5억)을 활용, 총 공사비의 50% 범위 내에서 동당 1천8백만원을 지원해 리모델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리모델링 공가는 저소득층 및 관내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등에게 3년 이상의 전․월세, 주변시세의 1/3수준으로 저렴하게 임대 제공할 계획이다

  공가 리모델링 임대를 희망하는 소유주는 구 도시개발과를 방문해 신청을 하면 되며, 최종 지원여부는 건축물 현장 실사와 소유주 면담, 입주대상자 접근가능성, 리모델링 가능성, 투자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해 결정하게 된다.

  한편 구는 이번 공모와 함께 폐․공가 관리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해 노후화로 인한 붕괴 등 안전사고 우려와 쓰레기 적치, 악취발생, 범죄 발생 가능성 등의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예정이다.

또한 정비사업구역 내 있는 폐․공가"만"한다 이어 우범지대화, 슬럼화를 미연에 방지하고, 녹지 및 주차공간 확보․리모델링 공가를 통한 저소득층 주거생활 안정 등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