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경, 레저보트등 무상점검 서비스

입력 2014년04월13일 17시28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련 전문업체와 협업으로 해양사고 예방활동 펼쳐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13일 인천해경에 따르면 지난 12일 영종도 하늘바다파출소에서 국내 선외기 전문 판매․수리 업체인 YAMAHA, SUZUKI, MERCURY 3개사와 함께 레저보트, 소형 선외기어선 등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에는 총 30여대의 레저보트와 소형어선이 점검과 경정비를 받았으며, 엔진 관리요령 등 레저기구 관리법에 대해 교육과 상담도 실시했다.

인천해경은 최근 3년간 수상레저 사고의 53%가 엔진고장 등 장비결함으로 발생함에 따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이번 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하였다고 밝히고 구명동의 착용 캠페인도 벌였다고 한다.

레저보트 점검을 받은 최긍섭(50·인천 부평구)씨는 “해양경찰에서 좋은 기회를 마련해줘서 활동지에서 바로 점검을 받고 지식 습득도 할 수 있었다”면서 “올 여름 안전하게 레저기구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다”고 말했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해양이용자들의 인식변화와 사전점검의 일상화로 안전사고를 줄이는데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무상점검 서비스에 대한 레저 활동자와 어민들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 이런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