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보건지소, 어린이 성장 프로젝트 키 크기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4년04월22일 16시09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에서는 2014년 어린이 성장을 위한 『키 크기 프로그램』을 4월부터 12월까지 상반기, 하반기 2회 운영하며 4월 9일부터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상은 서부 5개 읍ㆍ면 관내 16개 초등학교 4~6학년 중 저 신장아(표준성장곡선상 3% 미만아) 30명을 선발 운영한다.

『키 크기 프로그램』은 성장기 어린이 신체발육의 불균형 해소를 위해 맞춤형 운동과 올바른 성장기 영양교육 등 건강생활실천 교육을 통해 어린이 건강관리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3월 3일부터 각 학교 4~6학년 학급에 프로그램 운영 가정통신문을 배부하고 참여 희망자 접수를 받아 성장판검사, 체성분검사 및 식생활 진단을 하고, 이중 저신장아 우선순위로 30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아동들은 4월 9일부터 7월 4일까지 서평택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매주 수ㆍ금요일 오후 4시부터 평택YMCA 안중청소년회관과 연계한 성장판 자극 맞춤운동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성장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교육이 진행되고 학부모를 위한 영양교육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우리아이가 키가 작아서 고민인 학부모님들에게는 무엇보다도 큰 희소식이 될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