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송도국제도시내 버스노선 신설 운행

입력 2014년04월25일 10시07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월 28일부터 신규 노선 2개, 기존 노선 조정 2개 운행 개시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는 영종하늘도시와 송도국제도시내 신규 노선 1개(6-2번)를 포함해 순환버스 노선 3개 및 영종하늘도시 신규 노선(320번) 1개를 신설해 총 25대의 중․대형버스를 투입해 오는28일부터 운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송도국제도시내 국제업무지구역~해양경찰청~테크노파크역~삼성바이오로직스를 연결하는 신규 노선(6-2번)을 운행하며, 기존의 91번 및 92번 노선 조정을 통해 송도 5·7공구내 대단지 아파트, 대형쇼핑몰과 문화공간, 연세대학교 및 송도글로벌캠퍼스 등 교육공간을 하나로 연결해 그동안 발생하던 대중교통 불편 민원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또한, 공항신도시~영종하늘도시~동춘역 구간 노선(320번)을 신설해 학생들의 등․하교 및 직장인들의 출․퇴근시 대중교통이용 편리성을 높였으며, 동시에 기존 304번 노선(영종~인천대교~남동IC~터미널)과 연계 운행하게 되어 한층 안정된 이동성과 편의성을 갖추게 되었다.

한미경 연세대학교 총괄본부 부장은 “이번에 송도 국제캠퍼스 주변을 경유하는 노선이 추가 신설돼 5천여 명에 달하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지역사회 활동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인천시의 세심한 대중교통정책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권일 인천시 버스정책과장은 “이번 노선 신설 및 조정으로 이용객 수요가 집중되는 등하교 시간 및 출퇴근시간대의 대중교통이용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신도시, 원도심지역의 시민들이 안전하고 불편함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선 확충 및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