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이발소 활성화 프로젝트 추진

입력 2014년05월19일 10시01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들아! 아버지하고 머리 깍으러 가자”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는 이발소가 지난 10여 년간 시대적 변화를 수용하지 못해 최근까지 감소 추세였던 이발소에 대해 지난해 8월부터 “아들아! 아버지하고 머리 깍으로 가자”라는 표어를 내걸고 이발소 활성화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오는 6월 2일부터 6월 12일까지 10일간 2차 이발소 활성화 프로젝트에 참가할 이발소에 대해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6월 10일에는 시대 요구에 맞는 이발소 육성을 위해 (사)한국이용사회인천시협의회장을 비롯한 이발소 영업자 20여명과 함께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2차 이발소 활성화 프로젝트에 신청한 업소를 대상으로 7월경 6개 업소를 추가로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시, 군․구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 및 활성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마인드, 신 이․미용 기술교육, 마케팅홍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그동안 이발소가 가지고 있던 퇴폐적, 폐쇄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편안한 분위기,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이발소로 이미지가 쇄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이용업이 활성화되고 발전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