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교육부 주관 신규 ‘평생학습도시 선정’

입력 2014년06월13일 15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인천 서구 평생학습에 날개를 달다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인천 서구는 교육부 주관의  평생학습도시로 최종 선정돼 평생학습도시 인증서와 동판, 국비 9천만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교육부는 평생학습도시 기반, 평생학습도시 비전, 특화사업 추진 시행 및 사업 성과관리 계획 등의 서류 심사와 주요사업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및 심층면담 심사를 거쳐 인천 서구를 평생학습도시로 선정했다.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은 개인의 자아실현, 사회적 통합증진, 경제적 경쟁력을 제고하여 궁극적으로 개인의 삶의 질 제고와 도시 전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학습공동체 건설을 도모하는 총체적 도시 재구조화 운동이다.

서구는 이러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2008년 평생교육조례를 제정한 후 평생교육협의회 운영,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권역별 거점 평생학습관 운영, 지역특화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및 서구 사이버 평생학습관 운영 등 주민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운영해 왔다.

이번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통해 서구는 일-학습-삶의 선순환을 위한 행복일자리 창출사업과 서구 주민 모두가 하나 되는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사업 등을 추진하여 일과 학습이 어우러진 으뜸 평생학습도시 서구 건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