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지역아동센터 성폭력․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입력 2014년06월17일 16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홍성찬기자] 인천 계양구는 지난 13일 청운 및 효성사랑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약 두달간 아동 ․ 여성안전 지역연대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21개소 중 20개소에서 초․중․고등학생 470여 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성폭력 ․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性에 대한 올바른 가지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신체와 올바른 정신을 가진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구는 인천광역시 청소년성문화센터와 연계하여 전문강사 10명을 지역아동센터에 지원하여 성폭력 ․ 학교폭력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위험성을 알려주고 부정적인 性이 아닌 긍정적인 性의식을 함양시키고자 한다.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사업으로 초등학생은 성폭력을 포함한 아동학대 개념, 성폭력의 위험상황, 성폭력 예방법과 대처법, 나와 타인의 권리 의식에 관한 교육을 하고, 중․고등학생은 학대 및 성폭력 ․ 학교폭력의 개념, 위험 상황에 따른 대처법 및 예방법, 학대 ․ 성폭력 범죄 신고 요령, 나와 타인의 권리 존중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아동 ․ 청소년들에게 내 몸의 소중함과 남을 위한 배려와 존중을 배울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