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업기술센터, 농업 CEO대상 e-비즈니스 교육 실시

입력 2014년07월07일 20시0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강소농(强小農)의 스마트한 농업 경영을 위해 지난 7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농업 CEO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농가 e-비즈니스 교육은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농가경영 및 영농일지를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사진편집과 메모기능을 습득하고, 농업현장에서 필요한 필수 애플리케이션의 활용 및 SNS와 블로그 등에 손쉽게 ‘내 농장 이야기’를 포스팅하는 방법 등을 실습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강소농들은 ‘내 농장 정보’와 ‘농작물 생산’ 또는 ‘수확 과정’을 블로그나 SNS에 게재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을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이러한 소비자들과의 실시간 소통 전략을 통하여 내농산물 홍보 및 브랜드 구축을 목표로 영농규모의 한계를 극복하고 농가 소득향상과 농산물 브랜드파워 상승이라는 세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A”농가는 “어렵기만 하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농업현장의 생산이력과 농산물정보를 블로그에 올림으로써, 고객들과 소통하여 판매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많은 농업인이 이 교육을 수강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적극 추천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