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자유학기제 성과 알리고 나눈다

입력 2014년07월16일 13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7일부터 일산킨텍스, 2014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4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에 참가해 자유학기제 운영 성과를 함께 나눈다. 
 
이번 박람회는 유치원 1교, 초등 3교, 중학교 5교, 고교 4교, 특수 1교가  참가한다.

행사장에는 자유학기제 운영 연구학교(4개교)의 운영사례를 소개하는 학교부스와 경기도교육청의 자유학기제 추진 과정과 비전을 담은 정책관 부스가 설치‧운영된다.

경기도교육청은 박람회를 통해 도내 93개 자유학기제 운영교는 물론 일반학교와도 자유학기제의 의미와 우수활동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자유학기제 박람회는 4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혁신학교 경험을 바탕으로 자유학기제 지원을 강조한 ‘준비 YES’,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내용의 ‘열정 YES’, 학생·교사·학부모·지역주민에 대한 지원 부분인 ‘소통 YES’, 지역 인프라와 중·고·대학과의 연계 내용의 ‘협업 YES’ 등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2016년 전면 실시될 자유학기제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교육과정지원과 박외순 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생생한 사례를 나누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교사는 물론 학부모와 학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람을 당부했다.

이번 박람회는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학교’를 주제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하며, 전국에서 155개교가 참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