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민과 함께하는 ‘생활 민방위 워크숍’ 개최

입력 2014년07월18일 07시59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전한 충북 건설 위해 민방위대원 앞장섭니다!

[여성종합뉴스/이삼규기자] 충청북도는한 ‘생활 민방위 워크숍’을  18일 오전 10시 충주 호암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워크숍은 정정순 행정부지사, 조길형 충주시장, 윤범로 충주시의장과 도내 민방위 대원 1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될예정이다.

최근 경주리조트 붕괴사고, 세월호 참사 등 여러 대형 재난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민방위 대원들은 특강과 실전체험을 통해 생활 속에서 재난안전 예방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계기가 될것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먼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차정회 교수가 진행하는 ‘민방위대 임무와 재난 대처 요령’을 주제로한 특강과 기도폐쇄시 응급처지, 심폐소생술, 화생방 방독면 착용법 등의 실전 체험교육 위주로 진행된다.


또한 이날 워크숍에는 안보와 재난안전 분야의 장비 및 사진 전시회를 통해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을 인식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충북도는 워크숍을 매년 정례화 하여 시‧군 민방위대원들의 만남을 통해 상호친목 정보교류 장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민방위대원 경진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민방위가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워크숍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