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맞춤형 종합컨설팅으로 한우농가 애로기술 해결!

입력 2014년07월22일 16시50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는 최근 축산강국과 FTA 타결, 사료 가격 상승, AI와 같은 악성가축전염병 발생, 축산물수급 불균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축산농가에 종합컨설팅 제공을 통한 애로기술 해결로 돌파구를 찾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안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안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한우농가 30여명을 대상으로 경영, 개량 및 번식, 사양관리, 초지사료, 축산환경, 가축질병 분야에 대하여 전문가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하여 분야별로 최고전문가로 팀을 구성하여 실시하는 축산농가 컨설팅은 올해로 4년차를 맞고 있으며 지역 축산농가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컨설팅에 참석한 안산시 김성연농가는 “최근 축산강국과 FTA 타결, 사료 가격 상승, AI와 같은 악성가축전염병 발생, 축산물수급 불균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경영구조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하여 컨설팅을 받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축산원과 농업기술센터에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현장기술지원이 필요한 농가는 추후 현지방문을 통한 전문컨설팅을 통하여 당면한 애로기술을 해결할 계획이다.

 송용섭 국립축산과학원 기술지원과장은 “농촌진흥청은 안산시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추진하여 축산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축산현장의 지식혁신을 통하여 창조적인 경영체를 양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농업기술센터 영농소득담당(☎481-3765)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