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주차단속에 도전하세요

입력 2014년07월28일 08시2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름방학 특별한 경험…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서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청소년 40명에게 불법 주 정차 단속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의 시선에서 우리나라 주차문화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예비 운전자로서 직접 주차 현장을 경험한다는 취지다. 학생들은 단속 현장을 발로 누비며 직접 단속에 참여, 올바른 주차 문화를 몸소 익히고 구정참여의 기회를 갖는다.

먼저 참여 학생들은 주차단속 요원으로부터 주차단속 법령을 비롯한 지침, 장비 조작 방법 등에 대한 사전교육을 받는다.

교육을 마친 학생들은 하루 8명씩(2명 4개조) 5일간 단속공무원과 함께 본격적인 주차단속에 나선다. 상습 불법주차 구역인 지하철역을 비롯 버스정류장, 백화점, 대형마트 일대에서 불법주차 차량을 집중 감시, 불법주차 차량이동 계도장도 직접 발부하며 단속에 참여한다.

단속체험 후에는 CCTV 관제센터(우장산로 114)를 견학도 이어진다. 주차단속을 위해 설치된 23대의 무인단속 CCTV 화면을 직접 모니터링하며, 친구들과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내놓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그린파킹 주차장, 건축물 부설 주차장 야간개방사업 등 골목길 주차난 해소를 위한 구청의 사업들도 안내받는다.

체험단은 8월 5일부터 19일까지 매일 12시~16시까지 운영되며, 체험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강서구 중 고생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8월 1일까지 팩스(02-2620-0495) 또는 이메일(daeil@gangseo.seoul.kr)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구 관계자는 “학생들이 불법주차로 인한 불편을 직접 경험하며 올바른 주차문화를 배우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고 싶은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