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송도스포츠캠핑장”개장 !!!

입력 2014년07월28일 20시4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인천환경공단 송도사업소는 전국 환경기초시설 최초로 인천시민의 여가선용과 지역사회기여를 위해 8월1일 송도사업소 주민편익시설 내에 송도스포츠캠핑장을 개장한다.

이번 캠핑장은 작년 12월 17일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박용주)과 지역사회 기여 및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공공기관 적합형 노인일자리 지원시범사업』 협약식을 통하여 1차로 인천환경공단 주민편익시설 내 신규시설인 캠핑장을 조성하고 총 공사비 4억원 중 개발원에서 3억원을 지원받아 완공하게 되었다.

또한 2차 사업으로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를 통하여 인천 관내 어르신을 모집 후 인천환경공단 주민편익시설에 근무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4일 약 60여명의 어르신이 면접을 통과하여 현재 근무 중에 있다.

인천환경공단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인천시민의 삶의 질 개선과 아울러 전국 환경공단 최초로 공공기관 적합형 노인일자리 지원시범사업을 유치하여 사회적 약자인 어르신의 자립기반 조성과 이를 통한 지역사회 기여에 획기적 전환점을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캠핑장 조성 규모는 4인 기준 가족텐트가 44동, 8인기준 단체 텐트가 8동으로 일일 최대 수용인원은 240명이며 피크닉장도 별도 운영하며 예약 및 요금 등 상세내용은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에 안내중이다.

인천환경공단 백은기 이사장은 이번 사업과 관련하여 환경기초시설 내에 캠핑장을 조성하여 인천시민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캠핑장 등 주민편익시설을 통해 지역사회 기여와 사회적 약자를 지원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 지원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과 시민에게 봉사하는 적극적 마인드 함양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