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

입력 2014년07월29일 14시26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창조하고 발전하는 마을 육성”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연수구가 ‘2014년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행복한 마을 만들기 사업은 마을 고유의 특성을 살리고 지역자원들을 활용해 주민 스스로 창조하고 발전하는 마을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아파트 관리사무실 및 주택단지에 공동공간을 마련해 놀이방·공부방·사랑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 및 프로그램 지원 사업이다.

또 일반사업은 지역공동체 형성 및 주민자치 기능 강화를 위한 문화․교양강좌, 주민참여 역량 함양을 위한 주민학교,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친환경․녹색생활, 평생학습, 봉사, 건강, 복지사업 등이다.

지원자격은 공동주택은 입주자 대표회의 의결을 거친 다양한 형태의 15인 이상의 공동체 활성화 단체, 일반주택은 마을주민으로 구성된 15인 이상의 공동체 활성화 단체며, 특정 정당을 지지 단체 및 동일사업으로 타기관의 지원을 받는 단체는 제한된다.

사업기간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며, 사업규모는 총 사업비 8000만원으로 단체별 지원한도는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8일까지며, 구 홈페이지(www.yeonsu.go.kr)에서 제출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구청 총무과에 직접제출(우편제출 불가)하면 된다.

제안사업 선정 및 지원규모는 행복마을 만들기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총무과 자치행정팀(☎ 749-7182)에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