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양천의 변화,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입력 2014년07월30일 09시3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양천구는 구민과 함께 소통·공감하고, 구민들의 참여로 만들어가는 다함께 행복한 양천을 위하여 ‘구민창안’ 제도를 통해 구민 여러분의 참신하고 기발한 정책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

‘구민창안’ 제도는 구민들이 실질적으로 생활하면서 느꼈던 불편하고, 불합리한 제도 및 행정절차 등에 대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서 구청 홈페이지 및 모바일,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다.

공모는 △구민생활편익증진이 가능한 각종 제도개선, △행정운영의 능률화와 경제화 방안, △양천구 행정과 관련된 기술의 개발 등으로 현저한 예산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항, △구 세입증대 방안 등이며, 이밖에도 구에서 실행 가능하며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 방안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연 2회, 구민창안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하며, 우수제안으로 채택 시 구청장 표창(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노력상)과 부상금이 등급별(100만원, 50만원, 20만원, 10만원, 기념품)로 지급된다.

지난해에는 총 59건의 구민아이디어가 접수되어, 동상 1건, 장려상 3건, 노력상으로 12건이 선정되었으며, 이들 아이디어는 구정에 적극 반영되어 양천의 크고 작은 변화들을 이끌어 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양천구의 진정한 구청장은 바로 ‘구민’ 여러분이다. ‘내가 구청장이라면 이렇게 바꾸어 나가겠다’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자유롭게 보내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해 나갈 것.”이라며,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6기는 주민 여러분과의 소통․공감․참여를 바탕으로 ‘사람’이 중심이 되는 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다. 여러분의 ‘참여’가 구정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구정 아이디어 공모는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방법은 구청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우편(양천구청 기획예산과) 및 팩스(2620-4422)를 통해 가능하다.

또, 스마트폰을 통해 구청 모바일홈페이지에 접속‘구민참여’ →‘제안하기’ 코너에서도 작성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