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고효율 LED 램프 무상 교체

입력 2014년08월04일 07시1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서구가 에너지 빈곤층인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LED조명 교체사업을 펼친다.

구는 백열등과 비교해 전기요금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고효율 LED조명 3,788개를 취약계층에 무상 지원키로 했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의 LED 조명 구매비용은 물론 전기요금까지 덜어주는 에너지 복지사업으로 구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된다.

LED 램프를 구에서 일괄 구매, 동 주민센터를 통해 기초생활수급 가구로 직접 지원한다.

지원되는 LED 조명은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한 우수한 제품으로 광효율이 87.3lm/W에 달한다.

일반 백열전구의 광효율은 10~15lm/W에 불과하다.

특히 구는 고효율 LED 조명이 기존 백열등과 비교, 전력 사용은 88%이상 절감하면서 수명은 30배 이상 연장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구는 기초생활수급자 2,541가구를 선정해 시범 교체하고, 결과를 평가한 뒤 효과가 인정되면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에너지 비용 지출이 많은 저소득 가정에 전기요금은 물론 전구 교체 횟수를 크게 줄이게 될 것”이라며 “더 많은 취약계층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에너지 복지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저소득층 밀집지역인 영구임대주택단지 10개소, 15,275가구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공동전기료 지원사업도 펼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