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1권역 자치회관,송암천문대 견학 운영

입력 2014년08월06일 20시3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 1권역 자치회관(면목3·8동, 면목4동, 면목7동, 망우3동)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1권역 자치회관은 오는 12일 초등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양주에 소재한 송암천문대를 방문해 별자리에 대한 영상교육과 체험, 에어로켓 발사 체험 등을 할 예정이다.

우선 천문대에 도착하면 우주비행사에 관한 3D 영상을 관람하고, 아이들에게 유난히 인기있는 에어로켓 발사도 하게 된다. 비가 올 경우 에어로켓 발사체험은 야광 별자리 지도 만들기로 대체할 예정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천문대에 올라 별자리에 대한 영상강의를 들은 후에는 직접 별자리를 관측해 볼 수 있다.

천문대에서의 실제 체험으로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를 읽으며 누구나 꿈꿔봤음직한 우주와 별에 대한 상상을 맘껏 누려보고, 어른이 된 이후도 우주와 별에 대한 순수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송암천문대 견학’ 프로그램은 지난해 여름 4권역 자치회관에서 운영되어 많은 인기를 얻기도 했다. 

1권역 자치회관 특색프로그램을 주관하는 망우3동 김덕화 주민자치위원장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우주와 별에 대한 체험을 통해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로 자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