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8회 전국 연(蓮)음식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4년08월11일 10시54분 이삼규 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눈과 입으로 즐겨요~ 독특하고 수준 높은 ‘연(蓮)요리’ 를 만나보세요.

시흥시제공 -2013년 연음식 경진대회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시흥시가 “시흥 연(蓮)의 향연, 맛과 멋의 감동 속으로” 라는 주제로 오는 30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전국 연(蓮)음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8회째를 맞는 전국 연(蓮)음식 경진대회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요리 애호가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총 50팀이 참가해 연을 주재료로 활용한 메인&퓨전 요리 경합을 벌이며, 그 중 25팀은 현장에서 직접 조리하는 모든 과정을 보여 준다. 심사위원들은 각 팀이 참가 신청 시 제출한 요리방법 설명서(레시피)와 당일 현장에 조리된 음식을 평가해 시상팀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대상의 훈격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장관)상으로 격상하고, 금상 2팀, 은상 4팀, 동상 8팀뿐만 아니라 장려상 12팀까지 시장상과 상금을 수여하는 등 예년과 비교해 혜택이 많아졌고, 참가팀 전원에게는 출품음식 재료비 20만원이 지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분은 오는 14일(수)까지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정보’란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bluepark@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대회 당일에는 한국조리과학고 학생들이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전 2회, 오후 3회 총 5회에 걸쳐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한국외식업중앙회 시흥시지부에서는 관람객에게 시식용 연 주먹밥을 제공할 예정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마련돼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