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송현3동, ‘어린이 농촌 체험학습’운영

입력 2014년08월13일 12시34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름방학 특강, 소외계층 어린이 대상 외갓집 체험학습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 송현3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2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외갓집 체험마을에서 여름방학 특강의 일환으로 ‘어린이 농촌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도심속 어린이들에게 농촌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송현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방) 주관으로 마련한 것으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정의 어린이 37명이 참여하여 자연속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날 체험학습에서는 옥수수따기, 황토머드팩놀이, 뗏목타기, 맨손으로 숭어잡기 등 시골 외갓집에서나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경험이 중요시되는 어린이들에게 많은 배움의 장이 되었다 


또한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기방 주민자치위원장은 “참석한 어린이들이 체험행사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예쁘고 진지해서 내년에는 더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기방 주민자치위원장"은"우리동네 바로알기 설명시간도 가져  참석한 어린이들이 체험행사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예쁘고 진지해서 앞으로 더 많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