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민선6기 시정 슬로건 확정

입력 2014년08월18일 15시37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생명, 공정, 환경·문화생태, 일자리·복지가 시정핵심 키워드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민선6기 시정 슬로건을 ‘상상 그 이상을 꿈꾸는 도시, 사람중심 안산특별시’로 확정했다.

 이는 시정의 가치로서 77만 시민과 함께 사람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사람들이 서로 공감하고 의지하는 공동체 형성을 통해 미래를 꿈꾸며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시정철학이 함축된 문구이다.

 시는 지난 6월 민선6기 준비위원회 및 용역 기획사와 함께 시정철학에 부합하는 슬로건을 구상해 왔으며, 7월에는 공무원 내부공모와 광고·기획사 등 외부공모를 통해 총 152건의 공모안을 접수하여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4개안으로 압축한 후 최종안을 선정했다.

 아울러, 시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4대 시정방침으로 ▶사람이 최우선인 안전한 생명도시 ▶시민이 주인으로 참여하는 공정도시 ▶세계적인 환경·문화생태도시 ▶서민이 살기 좋은 일자리·복지도시로 확정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민선6기 시정철학의 핵심은 안전, 사람임을 강조하면서 시민 중심의 시정운영과 분야별 마스터플랜을 마련하여 ‘상상 그 이상을 꿈꾸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정 슬로건이 확정됨에 따라 8월에 본청, 사업소, 구청, 동 주민센터 등 공공건물 현판과 현수막 게시대, 벽보 게시판 등 모든 홍보물에도 민선6기 시정 슬로건이 부착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