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행정규제개혁위윈회 개최

입력 2014년08월21일 18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인천 서구는 지난 19일 오후 4시 구본청 대상황실에서 2014년 제1차 행정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인천 서구 규제개혁위원회는 안영규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구의회의원 1명, 법조계, 경제인, 연구원 등 8명, 국장급 공무원 3명 등 모두 1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는 등록규제 감축계획안, 인천광역시 서구 규제 신고고객 보호․서비스헌장안 및 운영규정안 등 3건의 심의안건이 상정됐다.
 
 서구는 그 동안 규제정보포탈에 등록되어 있는 서구 등록규제 180건 중 상위법령 제․개정에 따른 규제 정비 및 자치법규에 정하고 있는 불합리한 규제 등을 검토하여 총 12건을 폐지하는 감축계획안을 수립하였다. 

 이에 이번 규제개혁위원회 심의안건으로 상정해서 의결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자치법규 개정절차와 규제통합정보시스템 등록규제 정비 등 규제감축 추진을 하게 된다.

 이날 규제개혁위원회에서 위원장(서구 부구청장 안영규)은 “이번에 경제계, 법조계, 연구위원 중심의 위원으로 규제개혁위원회를 보강하고, 규제 신고고객 보호․서비스헌장 제정을 통해 서구 지역의 기업인들이 각종 규제로 인한 불편사항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서구지역의 기업과 구민이 느끼는 규제를 발굴하고, 바라는 규제개선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한다면  서구 구정목표인 「함께 만드는 내일, 든든하고 편안한 서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