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한방애(愛) 두드림 교실

입력 2014년08월23일 07시2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는 출산장려 한방지원사업으로 임신에 이로운 생식건강을 증진하고 건강한 신생아 출산을 지원하고자‘한방애(愛)두드림 교실’을 운영한다.

2세를 준비하는 관내 예비부부, 신혼부부, 난임부부 10~15쌍을 대상으로 내달 16일과 23일 양일간 저녁 7시~9시까지 진행하며 참가비용은 전액무료이다.

프로그램은 ▲『경희대한방병원 한의학교수』 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식생활 습관(남성불임의 원인  여성 불임의 원인, 난임의 예방 및 진단과 치료, 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식생활 습관), ▲『원광대학교 약선조리 연구교수』 임신이 잘되게 하는 출산장려 식단법(튼튼한 자궁 만드는 음식 종류와 조리법, 난임 부부를 위한 식단법, 임신에 이로운 음식해로운 음식), ▲『기공체조 전문 강사』 부부양생 알콩달콩 기체조(따뜻하고 튼튼한 아기집 자궁짱 만들기, 자연분만  순산분만을 위한 기체조 무통분만법), ▲『요가명상학과 교수』 힘센 정자, 튼튼한 난자! 임신이 잘되는 몸 만들기(부부가 함께하는 임신 준비, 건강한 생활습관 배우기)로 구성된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한방요법을 통해 자연임신의 성공률을 높임으로써 2세를 준비하는 예비신혼부부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앞으로도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동대문구보건소 보건정책과(☎2127-4635)로 전화하면 된다.

임신 출산 교실에 참여한 수강생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