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주민이 함께 모여 이루는 종로의 꿈

입력 2014년08월27일 07시1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종로구는 오는 9월 1일까지「2014 종로 마을 & 사회적 경제 박람회」에 참여할 주민들을 모집한다.  

시민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 참여하는 주민 주도형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함께 이루는 종로의 꿈’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와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다양한 사회적 경제 단체들이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는 행사인 만큼 주민 참여 신청을 받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 무엇이든 뽐내며 자랑할 수 있는 ‘세대공감 뽐내기, 누구나 뭐든지!’ ▲소중한 물건을 이웃과 나눠 쓸 수 있는 ‘벼룩시장’ 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세대공감 뽐내기, 누구나 뭐든지!’는 세대가 다른 참가자 3명이 노래, 춤, 악기 연주 등 뭐든지 자랑할 거리를 뽐내면 된다. 참가는 가족, 이웃, 동료 중 1팀을 이루거나, 참가자 3인의 나이를 더해서 80세가 넘어야 한다.

벼룩시장 부문은 가족 단위로 참여하거나 어린이‧청소년이 주축이 되어야 참여가 가능하다. 벼룩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물품에는 제한이 없고 참가자들은 자원봉사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종로구 주민이나 종로에서 생활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로 접수(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지원팀 ☎2148-1483 및 거주지 동주민센터)하면 된다.

한편 종로 마을 & 사회적 경제 박람회는 9월 12일(금)과 13일(토)에 종로구청(삼봉로 43)과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세종로 76-2)에서 8개 마당 5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행사에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생각들을 나누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주민이 주인이 되는 종로가 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주민들의 활동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