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재활용시스템 구축, 불용품 정보 한눈에!

입력 2014년08월27일 07시3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는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불용품 재활용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도봉구의 불용품 재활용시스템이 문을 연 것은 지난 8월 7일. 이전까지는    어느 부서에서 어떠한 물건을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인지 알 수 없어 물건이 필요할 시 추가로 구입하는 방법 밖에는 없었다. 이에 따라 예산 낭비와 쓰레기의 증가라는 문제를 겪어왔다.

이번에 마련된 불용품 재활용시스템은 물품등록, 물품조회·요청, 관리자 승인, 물품 이동, 대여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보유부서에서는 가전제품, 사무용기기, 기타 재활용이 가능한 불용품 관련 정보를 사진과 함께 시스템에 등록하고, 물품을 필요로 하는 부서에서는 검색을 통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요청할 수 있다. 특히, 대여기능을 활용하면 소유권을 전환하지 않고도 물품이 필요한 시기에 보유부서로부터 물품을 빌려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동 주민센터를 포함한 도봉구의 전 부서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큰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불용품 보유부서와 물품이 필요한 부서 간의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하고자 불용품 재활용시스템을 구축했다.”며“재활용시스템을 통해 청사내 물품의 재사용을 늘려 어려운 시기에 예산도 절감하고, 녹색행정 구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