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소통TV,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

입력 2014년08월28일 06시4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는 소셜미디어방송인‘소통TV(http://tv.ydp.go.kr/)’사이트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로부터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관공서에서 운영하는 인터넷방송국으로는 영등포의 소통TV가 포항시에 이어 두 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최근 인터넷에 피싱이나 파밍 등 불법 사이트가 기승함에 따라 개인정보 유출, 금전손실 등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이런 피해를 막기 위해 물건이나 식품처럼 온라인의 콘텐츠에 대해서도 품질인증의 중요성이 커졌다.

이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에서는 온라인 콘텐츠 중에서 이용자가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에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품질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품질인증을 통해 소통TV에 대한 이용자들의 신뢰성이 향상되고 나아가 주민들의 이용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영등포 소통TV는 SNS와 인터넷방송을 결합한 소셜방송으로 지난 4월 1일 처음 문을 열었다.

구정소식, 건강강좌, 문화행사, 재난행동요령, 의회소식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동시에 SNS를 통해 구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양방향 소통의 장으로 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서만원 홍보전산과장은 “영등포 소통TV가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으로 그 신뢰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