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유아축구교실 성황

입력 2014년08월28일 09시3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야외 체육활동을 자주 접하지 못하는 유아들의 신체 발육발달 촉진 및 협동심, 인지능력 등의 적응력 향상을 위한 『2014. 하반기 은평구 유아축구교실』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하반기 유아축구교실은 인조잔디로 단장된 증산동 생활체육광장내 풋살경기장에서 관내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지난 8월 19일을 시작으로 오는 10월말까지 운영된다. 축구교실은 4개반으로 편성해 유아 축구 전문지도강사가 유아들의 신체적성에 맞는 맞춤식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체계적으로 지도한다.

한편, 지난 4월 15일부터 운영된 상반기 축구교실에는 12개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유희 프로그램 구성 운영하여 큰 호응속에 마무리 되었다.

상반기 축구교실에 참가했던 한 어린이집 선생님은 “아이들이 잔디구장에서 축구를 통해 자유스럽게 뛰놀며 체력을 키울 수 있는 게 아주 좋다. 어린이집에서 체육활동이 부족한 부분을 유아축구교실을 통해 보완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며 만족해했다.

생활체육과 관계자는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유아들의 체력을 증진하고 어린이집 원내 체육수업을 보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앞으로 꿈나무들의 체육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