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 전국 시·도 부단체장 회의 열려

입력 2014년09월01일 11시0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AG·APG 성공개최 동참 당부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는 1일 송도 G-Tower에서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과 전국 시·도 부단체장을 초청해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시·도 부단체장 회의를 개최하고, 중앙정부와 시·도의 아낌없는 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유정복 인천시장은 안전행정부 장관 등 관계자등과 환담하는 자리에서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범국민적인 대회가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참여가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개최된 전국 시·도 부단체장 회의에서 조명우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아시아경기대회준비사항과 관련해 경기장 준비현황, 대중교통이용 체계, 숙박시설 및 안전대책 등에 대해 상세히 보고했다.

또한, 회의에 참석한 시·도 부단체장들에게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입장권 구매 전국민 1경기 관람하기, 시·도 홍보매체를 통한 대회 홍보, 대회기간중 AG 시·도의 날 운영 참여 등 범국민 참여 분위기 조성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인천시에서는 쾌적한 환경에서 대회를 개최하고 손님맞이 준비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9월1일부터 5일까지 시 전역에서 Clean-Up 주간 행사를 실시한다.

인천시 관계자는 “내집앞 내상점앞 내가 쓸기, 도로변 적치물 치우기, 쓰레기 무단투기 하지 않기, 간판 세척하기 등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전시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