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아이스버킷, 천생연분 참여하세요!

입력 2014년09월02일 08시1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서구는 세계적인 ‘아이스 버킷’ 열풍에 힘입어 강서형 릴레이 기부방식인 천생연분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천생연분”이란 기부에 참여한 한명의 기부자가 또 다른 기부자를 발굴하는 릴레이 기부방식으로 천원으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연결하여 행복을 나눈다(분,分)는 줄임말이다. 한명의 기부자가 두명의 기부자를 발굴, 나눔을 연계해 나가는 릴레이 1천원 기부 운동이다.

단돈 천원의 기부로 행복한 나눔문화를 확산시키자는 취지로 지난해 총 1억원을 목표로 시작됐다.

현재까지 2,506개의 구좌가 운영, 4천여 만원의 성금이 모였지만 최근에는 나눔의 손길이 줄어 모금은 좀처럼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구는 이번 열풍이 지역기부로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하며 주민들의 기부참여를 독려하고 나선 것.

1구좌 1,000원이상이면 누구나 부담없이 나눔에 참여할 수 있다.

최소 6개월 이상 지속 후원해야 하며, 구 홈페이지(www.gangseo.seoul.kr, 열린광장>나눔과 봉사)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CMS(자동이체)신청을 하면 된다.

모금된 성금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의 생활안정비, 난방비, 의료비, 교육비, 푸드마켓 지원, 희망플러스․꿈나래통장 후원 등에 사용된다.

구 관계자는 “아이스버킷 열풍이 가까운 우리 이웃들을 위한 기부로 이어진다면 그 또한 의미있는 일”이라며, “천생연분 사업이 많은 주민이 참여하는 구의 대표적 모금사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생연분(리플렛)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