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13일 임산부와 배우자 대상 행복한 부부 건강부모교육 특강

입력 2014년09월11일 08시4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가 오는 13일 제9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행복한 부부 건강부모 교육 특강을 실시한다.

임신과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으로 출산율을 높이고 참여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서다.

건강부모교육은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임산부와 배우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작문화복지센터 소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전문가들이 일상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임신생활 노하우를 전수해준다.

맑은샘 태아생명학교 송금례 대표가 기본산전체조, 태아마사지법, 혈액순환 운동 교육을 진행한다.

이날 교육은 1부 영재태교와 순산비결법 강의가 있을 예정이며 2부에서는 태교동화와 태교동요부르기, 순산퀴즈 골든벨 울리기 등 태교와 관련 다양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밖에 구는 올바른 분만법과 산욕기건강관리, 케켈운동(요실금예방운동), 골반근육 강화운동으로 임산부의 건강을 살펴준다.

또한 구는 연중 출산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10시간 교육을 이수한 구민들을 대상으로 건강부모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임신, 출산, 양육과정에서 산모들의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과 양육에 대한 실질적인 건강 관리 및 임산부들에 대한 다각적인 사업을 펼쳐 저출산 극복에 열정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행복한 부부 건강부모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 보건소(820-9431)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