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율목동, 제7회 밤나무골 밤 수확 한마당 개최

입력 2014년09월16일 13시22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3년 행사사진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 율목동 주민센터는 오는 20일  율목 어린이 공원에서 ‘제7회 밤나무골 밤 수확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확의 기쁨을 나누고 밤나무에서 유래된 동의 명칭을 활용, 주민들이 축제에 직접 참가해 화합의 자리를 펼치는 이번 행사는 율목동 축제위원회(위원장 심영섭) 주최로 진행된다.

20일 오전 11시 율목 어린이 공원에서 개회식이 열린 뒤 국악공연, 어린이 뮤지컬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을 시작으로 유년부, 노년부로 나누어 맨손 밤송이 까기 대회를 진행되는데, 특히 맨손 밤송이 까기 대회는 밤송이를 맨손으로 일정거리 가져가서 많이 까는 사람이 우승하는 것으로 즐거운 옛 추억을 되새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또한,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한자교실 등 주민자치프로그램, 율목도서관 등을 알리고,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인절미, 국수 등을 판매해 참가자들의 입맛을 돋울 예정이다. 아울러, 알밤의 고장으로 유명한 공주시 정안면 산지에서 재배한 밤을 홍보하는 직거래 장터도 운영할 예정이다.

심영섭 축제위윈회 위원장은 ‘율목동 밤나무골은 율목동 주민들이 밤나무 군락지를 자체적으로 조성하여 정성껏 가꾸어오는 율목동의 이름에 걸맞는 자랑스런 우리 지역의 명물로, 앞으로 율목동 밤나무골 밤 수확 한마당이 주민화합은 물론 지역 축제 브랜드로 자리잡아 가기를 희망한다’며 소회를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