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평생학습축제 및 부평청소년 한마당축제 개최

입력 2014년09월16일 13시4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오는 20일과21일 이틀간 삼산동 분수공원에서 ‘2014 부평평생학습축제’ 및 ‘2014 인천부평청소년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부평구가 주최하고 부평구 평생학습기관과 단체, 동 주민자치센터, 학습동아리 등 60여개 기관·단체, 1만5,0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한다.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간 중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부평평생학습축제와 인천부평 청소년한마당축제를 연계하여 개최함으로써 보다 많은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주요행사로는 ‘배우는 즐거움 평생학습도시 부평’을 지향하는 전시, 공연,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행복문패 만들기, 나를 찾아 떠나는 심리여행, 한지공계, 북아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삼산동 분수공원 메인무대에서는 16개 학교의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평생학습기관 발표회, 그리고 21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등이 진행된다.

축제기간 오후 6시부터 인천부평 청소년한마당축제의 일환으로 제13회 인천부평청소년 댄스대회와 제16회 인천부평청소년 가요제가 각각 있을 예정이다.

20일에는 생동감 크루의 ‘LED쇼’가, 21일에는 아이돌 그룹인 베스티, 피치걸, 엠파이어, NOM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구 관계자는 “올해는 아시아 평화의 제전인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면서 “앞으로 구민과 함께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하는 평생학습축제로 발전시켜 평생학습의 저변 확대를 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