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마을로 찾아가는 여성취업박람회 개최

입력 2014년09월17일 09시2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18일과  23일 2회에 걸쳐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관내 2개 주민센터에서 서울시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2014 마을로 찾아가는 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18일 금천구 시흥4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23일 독산4동 주민센터에서 박람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2014 마을로 찾아가는 여성취업박람회」에는 직업상담사가 박람회장에 도착한 구직자의 구직등록 및 취업 컨설팅을 거친 후 현장의 채용관으로 함께 이동하여 구직자들의 취업을 일대일로 지원해준다. 박람회 프로그램은 ‘채용관’, ‘도움관’, ‘나눔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채용관’은 현장참여 10개업체, 간접참여 30개업체 등 총40개 업체가 구성되어 있으며, 현장에 참여하는 구직자는 취업상담(구인, 구직, 취업알선)을 받을 수 있다. ‘도움관’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면접클리닉 등 취업지원 서비스와 직업교육상담이 진행된다. ‘나눔관’에서는 금천구 보건소의 마음건강상담, 마을공동체사업 및 협동조합 소개가 이루어지며, 손마사지, 네일케어, 공예 등 직업교육생들의 취·창업 현장실습을 체험할 수 있다.
 
구인업체는 사전에 참가신청서와 구인표를 작성하여 팩스 또는 방문 접수로 참여 가능하며, 구직자는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가지고 방문하거나 현장에서 작성하면 현장면접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2014 마을로 찾아가는 여성취업박람회에 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참여하여 취업 기회 뿐 아니라 취업에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802-0185) 및 홈페이지(http//nambu.seoulwomen.or.kr)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