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에서 북페스티벌 즐겨요!

입력 2014년09월18일 08시3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북페스티벌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독서의 달 9월,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9월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도봉구청 광장에서 ‘제3회 도봉구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3번째를 맞는 이번 책축제는 ‘책과 희망’이라는 주제 아래 ‘책! 모두에게 희망이 되다!’ 슬로건에 맞는 다양한 도서․문화 프로그램들이운영된다.

「세상물정의 사회학」의 저자 노명우 교수의 저자강연회는 행사 당일 오후 1시 30분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강의를 다 듣고 나오면 출구에서 ‘교환권’을 나눠주는데, 이 교환권을 ‘책 자판기’에 넣으면 책 한권을 받아보는 즐거운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이 책들은 미리 구민들과 직원들에게 기부받은 책들이다.

개막식은 오전 11시부터 오프닝 난타공연으로 시작되며, 오후 3시 30분부터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독서ox퀴즈와 도전!골든벨’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도서관을 밖으로 옮겨놓은 ‘마당을 나온 도서관’을 비롯하여 ‘알뜰도서교환전’, ‘빅북보고 퍼즐맞히기’, ‘희망 한지 만들기’ 등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부스와 ‘김수영 시 전시’, ‘도서원화전시’ 등 다양한 전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올해로 3번째 개최하는 ‘도봉구 북페스티벌’은 구민이 만들고 참여하고 즐기는 구민 중심의 독서 문화축제로, 벌써부터 많은 주민들이 참여 문의를 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며 “이번 책축제가 독서 행사로 그치지 않고 온 구민의 화합과 가족의 화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