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자원봉사 리더 대상 힐링특강 실시

입력 2014년09월18일 21시0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교육하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중랑구청 4층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힐링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캠프, 마을(아파트)봉사단, 직영봉사단 등 지역 내에서 자원봉사 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특강은 팀내 갈등과 어려움을 원만하게 해결하고 자원봉사리더로서 역량강화와 자원봉사단의 발전적 운영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형 특화사업 공모에 당선된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단 실질적 운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지난 7월과 8월 한국웃음치료본부 심미라 대표의 ‘마음의 웃음채널로 바꿔라’와 중화고등학교 방승호 교장의 ‘모험상담가와 함께 하는 힐링 토크 콘서트’에 이어 마련된 이번 교육은 행복가정상담소 이정자 소장의 진행으로 건강한 관계형성을 위한 의사소통의 방법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항상 남을 위해 땀 흘리시는 봉사단 리더들에게 잠시나마 재충전 할 수 있는 시간을 드리기 위해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며, “이번 특강이 팀 운영에 도움도 되고 힐링도 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랑구는 오는 10월에도 자원봉사단 리더들을 대상으로 동북여성환경연대 초록상상 김주희 사무국장을 초빙해 생활 속에서 독성화학물질에 노출 되는 것을 줄이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웰빙 천연화장품 DIY' 강의를 마련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