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논의

입력 2014년09월19일 08시4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지난 17일 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은평구 관내 50개 유치원 원장, 원감, 교사를 대상으로 유치원 관계자 회의 및 ‘섬김의 리더십’에 관한 특별강의를 개최했다.  

김우영 구청장은 인성 교육의 출발이 되는 유치원의 선생님들이 참석하여 유아교육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하고 ‘김영옥 대령의 ‘섬김의 리더십’의 강의가 아이들에게 참다운 리더십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부모와 아이, 지역사회가 모두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진행된 특강에서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 의 저자 한우성 기자는 세계 제2차 대전 및 한국전쟁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웠고 미국 내 한국 이민자들을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한 훌륭한 전쟁영웅인 김영옥 대령의 일대기를 통해 그가 평생 동안 겸손함과 봉사정신을 통해 보여준 ‘섬김의 리더십’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의하였다. 

2부로 진행된 유치원 관계자 회의에서는 유치원 관계자 및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2015. 교육경비보조금 및 은평 지역사회와 교육콘텐츠 연계사업의 방향을 의논하는 자리를 가졌다. 구 관계자는 2015. 교육경비보조금 및  은평 지역사회와 교육콘텐츠 연계사업 추진에 있어 이번 회의에서 수렴된 유치원 관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유아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