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 나눔장터 개최

입력 2014년10월06일 12시32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민과 함께 만들고 나누는 자원재순환 장터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가 오는 12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나눔장터’행사를 개최한다.

나눔장터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 또는 재활용품을 자유롭게 거래하는 기존 ‘화도진 벼룩시장’의 확대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주민의 참여와 동구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환경과 경제를 함께 생각하는 자원순환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개인 및 단체, 기업체와 전통시장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여 재활용품을 판매하고 교환하는 재활용장터와 천연비누와 생활소품을 만드는 주제별 장터가 마련된다. 그리고 종이팩을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로 교환해 주는 행사와 나눔 경매 이벤트, 인천재즈앙상블의 식전 공연 등 볼거리가 많고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장터가 될 것이다.

  나눔장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전화(☎032-770-6423)나 동주민센터, 동구청 홈페이지(www.icdonggu.go.kr)를 통해 기간에 관계없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자원절약과 나눔의 의미도 되새길 수 있는 나눔장터 활동을 통해 아껴 쓰고 나눠 쓰는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산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 “주말에 가족과 나들이 하는 마음으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