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중소기업 및 영세소상공인 자금 고민 해결

입력 2014년10월07일 20시0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중소기업육성자금과 영세소상인 특별자금 융자 신청을 접수 받는다.

구는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영세소상공인을 위해 총 37억 원의 운전자금을 융자 지원 한다고 밝혔다.

융자규모는 중소기업육성자금의 경우 12억 원으로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신청 접수 받으며, 영세소상공인은 25억 원으로 접수기한을 따로 두지 않고 자금 소진 시까지 계속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중랑구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한 중소기업 및 영세소상공인으로서 3개월 이상 계속해서 사업을 하고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육성자금은 업체당 3억 원 이내, 소상공인 특별자금은 업체당 5천만 원 이내에 지원한다.

대출금리는 중소기업육성자금 3%(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 영세소상공인 특별자금 3~5%내외(1년 거치, 2~4년 균등분할 상환)로 기업체의 자금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저리로 제공된다.
 
융자신청을 하고자 하는 기업은 융자신청서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의 구비 서류를 갖추어 기간 내에 중랑구청 4층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중랑구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중소기업 및 영세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결해 안정된 경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기타, 중소기업육성자금 및 영세소상공인 특별융자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지역경제과(☎2094-1277)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