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제2회 세곡동 한마음축제

입력 2014년10월08일 20시1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 세곡동은 9일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강남 LH푸르지오 아파트 앞에서「제2회 세곡동 한마음축제」를 갖는다고 밝혔다.

지난해 보금자리아파트 준공과 함께 많은 주민들이 입주함에 따라 원주민들과 전입 주민들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세곡동 한마음축제』는 올해 2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인데,
 
이 행사는 세곡동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각 직능단체와 마을대표 등 세곡동 주민 모두가 직접 운영에 참여해 더욱 뜻 깊은 행사라 하겠다.

주민의 화합과 소통을 슬로우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는데

1부는 ▲ 벼룩시장 ▲ 둘레길 걷기대회 ▲ 세곡동 옛날사진 전시회 2부 행사로는 ▲ 개회식 ▲ 초청공연 ▲ 노래경연 ▲ 경품행사 외에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한다.

‘벼룩시장’은 LH 푸르지오 아파트에서 주관하여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세곡교회 옆 수변공원에서 운영되는데 값싼 물건들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 관심 있는 주민들은 이번 기회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또 오후 2시부터 ‘세곡산악회’ 회원들을 중심으로 세곡동의 유래와 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들으며 자연을 벗 삼아 ‘세곡동 둘레길 걷기대회’에 참여하여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것도 바람직 할 것 같다.
 
아울러 화합의 한마당 개회식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2부 행사엔 ‘난타 초청공연’과 즉석에서 주민의 끼와 노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노래경연’ 등이 준비되어 주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푸짐한 경품까지 준비하여 주민 화합과 소통을 도모한다.

조용수 세곡동장은 “이번 한마음 축제를 통해 세곡동 원주민들과 입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는 마을 축제와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