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나눔장터 행사”성황리 개최

입력 2014년10월14일 13시43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눔장터에서 사랑을 나누세요~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는 지난12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나눔장터’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나눔장터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 또는 재활용품을 자유롭게 거래하는 기존 ‘화도진 벼룩시장’의 확대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주민의 참여와 동구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환경과 경제를 함께 생각하는 자원순환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재활용품 판매․교환, 천연비누와 생활소품을 만드는 주제별 장터와 종이팩을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로 교환해 주는 행사와 나눔 경매 이벤트, 인천재즈앙상블의 식전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많은 주민들이 즐겁게 참여했다.
 
11월2일에는 2차 나눔장터 행사를 개최하여 이번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주민들의 아쉬움을 달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전화(☎032-770-6423)나 동주민센터, 동구청 홈페이지(www.icdonggu.go.kr)를 통해 기간에 관계없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자원절약과 나눔의 의미도 되새길 수 있었던 이번 나눔장터는 많은 주민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치러졌으며, 이를 통해 아껴 쓰고 나눠 쓰는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